골프캠프의 합리적 가격도 중요.. 원하는 날짜와 기간 선택 가능케

[시사매거진] 골프라는 스포츠가 대중화 되었다고 여겨진건 그리 오래된 일이 아니다. 작은 나라 대한민국이 연예·스포츠 분야에서 세계적인 스타를 배출하고 이제는 K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제는 스포츠강국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대한민국에서 골프종목은 특히 국제무대의 정상을 찍는 쾌거가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대한민국이라는 나라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으며,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 역시 실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08년 KPGA투어프로로 데뷔해 JTBC골프 소속프로로 있는 김형근 프로는 지난 2017년 부터 현재까지 국내 및 해외 골프캠프 필드레슨 전지훈련 전문 ‘김형근골프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캠프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추원상팀장을 통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현재 국내 캠프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 캠프 진행은 어디서 하고 있나.

A. 김형근골프스쿨은 2017년 부터, 국내는 물론 해외(태국,라오스,말레이시아)에서 골프캠프 전지훈련을 매 시즌 전 일정 마감시킨 바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해외출국이 불가능 한 상태라고 판단, 해외에서 진행했던 골프캠프 방식을 그대로 국내에 적용시켜, 현재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cc 에서 골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 김형근골프스쿨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 또는 차별성이 있다면.

A. 김형근골프스쿨의 모토는 아마추어 골퍼라면 누구던지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과거 국내에서 진행했던 골프캠프 필드레슨이라 함은 일반적인 플레이와 다를 바 없고, 다소 높은 비용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 없었던 단점이 있었다. 단순히 프로와의 라운딩이 아닌, 오전 11시부터, 오후7시 넘어까지 약 8시간 이상 골프레슨이 진행된다. 올해부터는 담당 프로와 함께하는 런치타임까지 프로그램에 추가하여, 식사와 인터뷰를 시작으로 샷-퍼팅-어프로치-벙커-정규홀 필드레슨 까지 진행된다. PAR3가 아닌, 정규홀에서 진행된다.

사진_2인~3인의 소수모집으로 차별성을 두고 골프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8월 골프캠프 진행 사진)

또한 가장 중요한 점은 레슨을 받게되는 인원수라고 할 수 있다. 김형근골프스쿨은 모객을 최소화하여, 최소 2인에서 최대 3인까지만 레슨이 진행된다. 그룹레슨과 비교를 하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룹레슨이나 원포인트 레슨 방식이 아니다. 전 일정 프로와 떨어지는 시간없이 진행된다는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 과거의 골프캠프 필드레슨이 부정적이라고 하셨는데 그 이유는?

A. 국내에서는 저희같이 대중화를 목적으로 시스템화 되어있는 필드레슨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단언할 수 있다. 언급한대로 높은 비용을 지불하고, 단순히 18홀을 플레이 하는 개념이 아닌,

사진_김형근골프스쿨 소속 담당프로가 밀착 레슨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골프에 필요한 모든 스킬을 마스터 하는데 중점(초점)을 둔다. 또한 외주 프로가 아닌, 7명의 전원 소속프로(KPGA KLPGA)로 진행된다. 프로의 비주얼이나 브랜드만을 가지고 광고하는 곳들과는 추구하는 방식이 다르다. 소위 팬미팅이나 다름없는 골프캠프 필드레슨과는 비교 자체를 거부하고 있다.

▲ 김형근골프스쿨이 현재 운영하는 캠프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달라.

A. 저희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오크밸리cc 의 경우를 예로 들면, 최상의 회원제코스는 물론 1,000객실이 넘는 밀레니엄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휴가 시즌이 끝났기 때문에 조금은 저렴한 가격에 이용이 가능하여, 1박 이상의 프로그램도 많이 진행하고 계신다. 가족과 함께 오셔서 레슨과 휴가를 함께 즐기는 회원님도 많으시며, 숙박의 경우 저희는 이윤을 남기지 않는다. 개인 부킹을 추천드리기 때문에 이 또한 차별점이라고 볼 수 있다.

이미지_김형근 골프스쿨의 프로그램 일정표

김형근골프스쿨의 국내 골프캠프 필드레슨은 겨울 전까지 운영된다. 현재 9월 기준 약 70% 이상 예약이 되어 있으며, 아마추어 골퍼라면 한번쯤 저희 프로그램을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린다. 한번 오시는 분은 꼭 다시 찾아주신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김형근골프스쿨 카카오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블로그를 통해 그간의 포트폴리오 역시 확인하실 수 있다.

▲ 끝으로 아마추어 골퍼분들이나 기사를 보고 계시는 독자분들께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A. 골프캠프, 필드레슨은 김형근골프스쿨 이외에도 무수히 많고 실력이 훌륭한 선생님(프로)과 좋은 프로그램 역시 많이 있다. 때문에 캠프나 필드레슨을 계획하고 있다면, 여러 전문업체들을 살펴보고 프로그램 진행 방식과 포트폴리오, 그리고 그에 대비한 가격까지 꼼꼼하게 체크해 본 후 결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