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충남지사는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은 멈출 수 없다. 케케묵은 낡은 관행이라는 적폐도 반드시 도려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사매거진] 양승조 충남지사의 대선행보가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그동안 신중한 언행으로 ‘선비 지사’라는 별명을 듣던 양 지사가 최근 각종 현안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양 지사는 지난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혁은 멈출 수 없다. 케케묵은 낡은 관행이라는 적폐도 반드시 도려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또한 “공정은 누구에게나 공정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윤석열 전검찰총장의 위선적 태도를 강도높게 비판했다.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전검찰총장의 ‘장모 부동산 의혹’에 대한 부정직하고 위선적인 행태는 낯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하고, “‘경작목적으로만 살 수 있는 농지를, 아파트 건설분양을 목적으로 샀다’는 의혹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양 지사는 “윤 전총장은 그동안 입버릇처럼 ‘법대로 공정한 집행’을 외쳐왔다. 국민 앞에 솔직하고 투명한 ‘공정’만이 정답이고 해답"이라며, “자기성찰 없는 공정은 분열만 키울 뿐"이라면서 "국민 누구에게나 당당하고 떳떳해야 한다”고 윤 전총장의 해명을 촉구했다.

최근 정치권에서는 충청대망론을 둘러싼 양승조 지사와 윤석열 전검찰총장의 진검승부에 대한 다양한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이번 양승조 지사의 메시지 배경에 대한 세간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