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드라마 2015 리조트

[시사매거진] 제주도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방문하고 싶어하는 곳이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록될 만큼 수려한 자연경관과 고기국수, 갈치조림, 흑돼지, 신선한 해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가지고 있는 제주도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누구와 함께 찾아도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는 여행지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제주 곳곳에는 수많은 관광지가 산재해 있다. 애월읍에 자리한 곽지해변은 공항에서 25분이라는 높은 접근성과 길이 350m, 너비 70m 가량에 걸쳐 펼쳐진 에머랄드 빛 해변으로 최근들어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며, 관광객들의 발길이 몰리는 만큼 각종 식당과 카페, 펍들도 속속들이 생겨나며 사랑을 받고 있다.

지역민들조차 즐겨 찾는다는 베이커리 카페 '애월빵공장'은 대한민국 달인 제과 기능장이 직접 베이커리를 만드는 곳이다. 이곳 '애월빵공장'은 제주도의 특색을 그대로 담은 제주 현무암 빵과 한라봉 무스를 필두로 다양하고 특별한 베이커리를 제공하고 있다.

애월빵공장의 관계자는 "제주 특산물인 귤과 당근 등을 그대로 갈아 만든 생과일 주스 등을 판매하며 관광객들의 주린 배와 마른 목을 든든하고 달콤하게 풀어주고 있다"며, "특히 음료가 담긴 컵은 텀블러처럼 재사용이 가능한 에코 컵으로 제주 여행 중은 물론 일상 생활 속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제주 여행의 특별한 기억을 두고두고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 준다는 것이 포인트"라고 강조했다.

이밖에도, 애월빵공장은 드라마 2015 리조트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로도 잘알려져 있다. 특히 드라마2015는 최근 인기 육아 예능 프로그램인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도 소개되며, 풀빌라 숙박시설과 체험공방, 향토음식점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기도 했다.

김민건 기자 dikihi@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