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대표:박시덕)가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총 7일간 레이어2(Layer2) 코인을 대상으로 거래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거래왕 이벤트에 적용되는 암호화폐는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된 레이어2 계열 코인으로 메틱(MATIC), 니어(NEAR), 인젝티브 프로토콜(INJ), 스케일 네트워크(SKL), ZKSwap(ZKS) 총 5가지다. 각각의 암호화폐는 원화마켓(KRW), 테더(USDT),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총 4가지 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총 상금 1만 메틱은 이벤트 기간동안 5개의 암호화폐를 가장 많이 거래한 1등~10등을 선정하여 분배할 계획이다. 상금은 1등부터 10등까지 차등 지급되며, 선발 기준은 전체 매매량의 기여도를 기준으로 산정된다.

이벤트 대상이 된 레이어2 코인은 “L2”또는”Layer2”라고 불리며, 최근 이더리움 업그레이드 소식으로 상승세를 보였던 디파이(Defi) 코인과 함께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레이어2 기술은 쉽게 말해, 이더리움 메인넷 기술의 확장성 문제를 보완하고자 개발된 기술로서, 암호화폐 전송 시 느린 속도와 비싼 수수료를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후오비 코리아는 지난주에 이어 스파르타경제TV의 유튜버 한만식과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레이어2 코인 2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레이어2 코인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과 기술에 대한 설명, 거래왕 이벤트 소개를 전할 예정이다.

후오비 코리아 최진영 애널리스트는 “지난 주 유튜브 방송 이후, 레이어2 코인에 대한 투자자분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문의가 증가했다”며 “2차 특집 방송에서 레이어2 코인에 기술력과 전망에 대해 다시 한번 전달드리고자 한다.” 고 전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