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광해 애월점 전경

[시사매거진] 제주 향토음식을 전문으로 하는 제주 광해 애월점이 최근 인기 육아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나와 아빠와 어린 남매 모두 폭풍 먹방을 하는 모습이 소개가 되며,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이에 제주 광해는 가족단위의 방문객이 크게 늘면서 실내 확장공사 리모델링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제주 광해 애월은 1층과 2층의 구조로 되어 있어 바다가 보이는 전망과 제주지역 특산물로 만든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갈치를 비롯한 해산물들은 매일 아침 들여오고 있으며, 음식은 모두 선 주문이 들어간 후 조리되기 때문에 그 신선함과 맛에 있어서는 그 어느 곳 보다도 자신하는 모습이다.

광해 애월을 운영하는 관계자는 “특제 양념으로 조리되는 갈치조림은 방문하시는 분들이 항상 찾는 단골 메뉴이기에 갈치 요리는 자신있게 선 보이고 있다”며, “신선한 재료로 즉석 조리가 되는 상태에서 손님들의 식탁에 놓여진다. 이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형태로 직원이 직접 손질해드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주 광해 세트 한상 차림

평시에도 기본 웨이팅이 있을 정도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이곳은 제주도를 방문한 연예인들의 친필 싸인이 벽면에 전시되어 있어, <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이전부터 유명세를 이어온 모습을 보여줬다.

관계자는 “최근에는 방역지침으로 인해 테이블간 거리두기 및 소독 방역 등에 직원 모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고객분들이 기다린 보람이 있는 맛이라고 평가해 줄 때가 가장 기쁘다. 앞으로도 제주 음식의 맛과 푸짐한 양 모두를 만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