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32.7%, 122% 증가

- 애드테크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인력 확장에 지속적 투자로 지속 성장세

이엠넷 CI

 

[시사매거진]디지털광고 전문기업 ㈜이엠넷(123570, 대표이사 김영원)이 11일 공시를 통해 2021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2억3,200만원, 영업이익 36억5,200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회사 창립 이래 분기 실적 역대 최대 기록이다.

이엠넷의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32.7%, 122% 증가했으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던 지난 4분기보다도 각각 7%, 12.9% 증가하는 등 실적 기록을 재경신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당기순이익 역시 31억9,5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이엠넷은 수년전부터 대형 플랫폼 광고주의 영입에 집중하고 있으며, 회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각종 광고분석 솔루션과 고도화된 전략을 통해 큰 폭의 광고주 성장을 이끌어 낸 것과 지난해 영입된 대형광고주들의 광고집행으로 인해 호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여행관련 업종 광고주는 심각한 영향을 받았으나, 상대적으로 플랫폼기업 중 스타트업 및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광고주는 2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했다. 이에 회사는 대형 플랫폼 광고주 영입 후 고도화된 광고 전략을 통해 광고주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고, 이를 토대로 안정적인 실적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엠넷은 올해에도 애드테크 및 크리에이티브 전문인력 확장에 지속적 투자를 진행해 차별화된 애드테크 및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키울 계획이며, 커머스 및 플랫폼 광고 고도화 전략에 꼭 필요한 차별화된 조직역량 확장으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이엠넷 관계자는 “디지털광고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코로나19로 인해, 플랫폼기업 들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2021년 회사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2020년 국내 전체 광고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약 14조~15조원 규모로 전년 대비 성장한 것으로 파악되며, 이 가운데 전체의 약 51%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광고시장은 전년보다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한 것으로 분석된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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