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해외시장 진출 판로 개척' 노력
상태바
구례군, '해외시장 진출 판로 개척' 노력
  • 주수익 기자
  • 승인 2021.05.14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종합 쇼핑몰 ‘아마존’ 입점
경쟁력 갖춘 식품업체 발굴·입점 추진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코로나19로 어려운 식품업체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수출 판로 개척을 추진하고 있는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구례군청사 전경.(사진_주수익 기자)
구례군청사 전경.(사진_주수익 기자)

군은 지난 4월 미국의 까다로운 통관조건과 아마존의 철저한 검증을 거친 농업회사법인 ‘구례삼촌’의 건나물 선적을 지원하는 등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 인터넷 종합 쇼핑몰인 아마존에 개설한 전남 브랜드관에 입점한 농업회사법인 ‘구례삼촌’은 미국 현지 운영사의 시장성·경쟁력 검토 및 현장 점검 등을 통해 수출을 확정했다.

입점 기업은 초기 마케팅 비용 50% 지원, 영양성분 분석, 입점용 이미지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 물류비 등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아시아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동남아와 대만 최대의 쇼핑몰 쇼피에 김부각 업체인 농업회사법인 ‘복내리는 당산나무’가 입점하여 판매를 시작했다.

군은 수출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뉴욕에 기반을 두고 한국산 프리미엄 천연 제품만을 취급하는 온라인 식품마켓인 김씨마켓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추진하고 있는 해외입점지원사업 미국 시카고(H마트), 베트남 호치민무역관, 중국 선양무역관․베이징무역관 등에 지역 식품업체들이 선정되어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김순호 군수는 “코로나19로 지역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품업체들이 철저한 품질 관리와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 해외 시장에 보다 더 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6월에 개최하는 한·중 도시발전연맹 비대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 참석할 예정이며, 중동 및 몽골에도 관내 농·특산물이 진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주수익 기자 ballhero@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