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았다! 완전 초보도 할 수 있는 주식투자

저자 설춘환 | 출판사 이레미디어

[시사매거진]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경제 상황이 위협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투자는 이제 선택의 문제일 수 없으며 생존과 직결되는 사항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주변에 누구 하나 주식투자를 시작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나라 전체가 주식에 몰두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주식 초보자에게 투자한 만큼의 수익을 내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주식으로 수익을 내기 위해선, 투자하기 알맞은 주식 종목을 선정하여 적시에 사고팔아 자산을 불리면 된다. 당연한 말이지만 쉽지 않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안다.

이에 2019년 154%, 2020년 54%, 2021년 4월에만 38%의 수익률을 올린 저자는 자신의 실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완전 초보도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 선정 9가지 노하우'를 소개한다.

이 책의 핵심은 초보자가 스스로 종목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점이다. 저자는 현장 강의에서 주린이가 가장 많이 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각 장의 맨 처음에 배치하여 어떤 내용을 익혀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강조했다. 

또한, 투자에서 반드시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개념을 확실하게 짚었고 ‘Mentor’s Strategy!’에서는 실제 차트와 공시 자료를 가지고 실전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되는지를 보여준다.

‘Mentor’s Tip!’에서는 저자가 실제 투자에 임하면서 깨달은 내용이나 주식투자할 때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다루었다. 

풍부한 예시자료로 실적(매출액·영업이익·당기순이익)과 재무 안정성(부채비율·유동비율·유보율) 기준을 파악하고, 사고파는데 적절한 타이밍을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자연스레 저자의 투자 노하우를 흡수할 수 있을 것이다.

여호수 기자 hosoo-1213@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