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에듀케어 이창수 회장(좌)과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사매거진]지난 5월 31일, (사)에듀케어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가 영유아교사 대상 교육사업 및 교육 콘텐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사)에듀케어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보육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이루어 보육교직원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사)에듀케어(에듀케어아카데미)는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과 더불어 행정안전부 어린이안전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굿티처’ 사이트를 통해 보육교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에듀케어(에듀케어아카데미)는 영유아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과정 콘텐츠부터 온/오프라인 특강까지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보육현장에 최적화된 양질의 교육 콘텐츠가 보육현장에 도달되는 기회가 확장되는데 중점을 두고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보육현장의 발전을 이루어가기로 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이중규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사)에듀케어 두 기관이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더불어 작년에 이어 올해 하반기에 진행되는 UCC공모전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에듀케어 이창수 회장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보육현장의 교육적 필요에 의한 정보를 활발히 교류함으로써 보육교직원과 현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고 이어서 “보육교직원들이 양질의 교육을 제공받음으로써 시대적 요구에 발맞춘 전문 인력으로 역량을 발휘해 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에듀케어,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