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PWA(Progressive Web Apps)는 구글에서 소개한 미래 웹 기술로, 모바일 웹을 네이티브 앱처럼 구동하는 것이다. PWA가 적용된 모바일 웹은 URL을 입력할 필요 없이 아이콘 터치만으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다운로드가 필요하지 않으며 푸쉬 알림 서비스가 가능하고,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 통신 서비스의 중심이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넘어가는 시대에 앱과 웹의 장점을 결합한 PWA 기술의 수요는 많이 증가할 전망이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컴퓨터학원 디자인·IT 교육 부문 ‘2021 소비자추천 1위 브랜드’에 선정된 그린컴퓨터아트학원 대구점은 PWA제작 프론트엔드 개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총 850시간으로 구성된 이 과정은 화면 설계부터 데이터베이스 접근을 위한 SQL 활용, UI 디자인 및 구현까지 총체적으로 다루며, 어도비 포토샵, XD, atom, brackets, firebase, cmd, xampp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해당 과정은 플립드러닝(Flipped Learning) 방식을 채택하여 기초 이론은 동영상 강의로, 심화 학습은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한다. 표준화된 지식을 집에서 선행 학습하면 오프라인 강의에서는 토론 및 질의응답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다. 따라서 기존 수업 방식보다 사고능력이 빠르게 향상된다.

학원 관계자는 “과정 수료 후 웹 디자인, 웹 퍼블리싱, 웹 기획, 디지털 콘텐츠 기획 등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며 “프론트엔드는 디자인과 소프트웨어 개발을 모두 하므로 수강 경험을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진로를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국비지원 컴퓨터학원 대구 그린컴퓨터아트학원에서는 해당 과정을 비롯해 △영상 편집(프리미어, 에펙), △전산응용 건축제도 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오토캐드, △ERP 2급 자격증 취득과정, △컴퓨터활용능력 1급·2급 실기 취득과정 등을 국비로 수강할 수 있다. 지원받을 수 있는 국비 제도 유형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한 실업자·재직자 직종훈련,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훈련, 국민취업 지원제도 등으로 다양하다.

한편, 지아이티아카데미 산하 그린컴퓨터아카데미/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고용노동부지정 우수훈련기관(*지점별 상이), 교육 브랜드(디자인/IT 전문 교육기관) 부문 ‘2021 대한민국 브랜드 평가 1위’에 선정된 국비지원 컴퓨터학원이다. 전국 24개 지점(강남, 종로, 신촌, 노원, 일산, 대전, 대구, 부산 등)을 운영하며 교육 일정은 지점별로 다르다. 교육 일정, 국비 제도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지점에 전화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