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계약정보’란 운영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양시가 계약의 투명성 확보와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발주하는 공사, 용역, 물품 등 모든 사업에 대해 입찰정보, 계약체결정보, 대금집행 현황까지 상세하게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공개하고 있다.

시는 재정프로그램과 연계해 자동으로 공개되는 계약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계약정보시스템은 계약담당자가 재정프로그램에 계약정보를 입력하면 시 홈페이지 ‘계약정보’에 연동되어 수의계약뿐만 아니라 발주 계획, 계약 현황 등 계약의 전 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광양시는 계약정보에 대해 시민 누구나 접근이 쉽도록 당초 시 홈페이지에서 2차례 클릭해 찾을 수 있었던 것을, 홈페이지 메인메뉴 화면(공지사항-고시공고-계약정보)으로 위치를 변경해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아울러, 시는 계약정보시스템 하단에 ‘예산집행실명제’ 메뉴를 추가로 실어, 당해 사업 집행에 참여한 공무원 실명을 공개하며, 계약행정의 투명성·책임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광양시는 앞으로도 공사 등 계약 공개 여부에 대해 부서별 계약담당자가 계약목록을 지속해서 확인하며 누락 없이 정확한 계약정보를 공개함으로써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행정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방침이다.

광양시가 계약의 투명성 확보와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모든 사업에 대해 입찰정보, 계약체결정보, 대금집행 현황까지 상세하게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 공개한다.

조대웅 기자 sisa008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