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생활 속 위험요인 신고하세요”
상태바
광주광역시, “생활 속 위험요인 신고하세요”
  • 신진화 기자
  • 승인 2021.06.21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27일까지 시민 긴급 안전신고 센터 운영
공사현장 위험요인·불법 재하도급 사례 등 신고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광역시는 공사현장의 각종 안전 위험요인, 불법 재하도급 등 신고사항을 접수·처리하기 위해 안전점검 특별주간에 ‘시민 긴급 안전신고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 긴급 안전신고 센터는 학4구역 건물철거 붕괴 매몰사고, 풍영정천 익사사고 등 재난사고가 잇따라 발생하자 광주시가 시민생활을 위협하는 생활 속 위험요인을 신속히 해소하기 위해 14일부터 27일까지 시 재난상황실에 설치했다.

주요 신고접수 사항은 ▲건설현장 안전미준수 사항 ▲ 불법 재하도급 사례 ▲도로, 시설물 파손 및 고장 ▲ 기타 안전, 환경 위험요인 등 우리의 일상생활을 위협하는 안전 위험요인이다.

신고방법은 광주시 재난상황실과 각 자치구 재난안전 총괄부서, 스마트폰 ‘안전신문고 앱’ 또는 안전신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고하면 된다.

이와 관련, 14일부터 안전신문고와 상황실로 접수된 신고건수는 총 1383건이며, 공사현장 안전모 미착용, 건축자재 위험 적재 등 현장 안전위험 사항과 도로파손, 빗물받이 막힘, 볼라드 파손 등이다.

문범수 시 시민안전실장은 “안전점검 특별주간에는 담당 간부공무원이 타 업무보다 우선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안전사항을 점검·처리하고 있다”며 “시민들도 주변의 안전 위험요소를 발견할 경우 즉시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신진화 기자 hero1145@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