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상태바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 김성민 기자
  • 승인 2021.06.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참여해 지구환경 지키기 동참

- 지난 4월 ESG 위원회 설치…비닐 포장재 절감 시범운영 실시 및 사내 게시판 내 ESG 정보 제공 등의 지속가능경영 환경 구축

- 이외에도 종이 쇼핑백 판매 수익금 및 사내 업무용 PC 기부, 점자책 제작 봉사활동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실천 꾸준히 이어가

(왼쪽에서 세 번째)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가 골프존유통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왼쪽에서 세 번째)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가 골프존유통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시사매거진]㈜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가 1월부터 시작한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상에서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약속하고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골프존 박강수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장성원 대표이사는 ‘비닐 포장은 줄이GO! 지구건강도 지키GO!’ 라는 슬로건을 통해 비닐 소비 감축 독려 및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다음 참여자로 테일러메이드 임헌영 대표이사를 지명했다.

캠페인 진행에 앞서 골프존유통은 지난 4월 대표이사, 사업실부장, 기획팀장, TF구성원으로 구성된 ESG 위원회를 설치하며 본격적인 ESG 경영에 박차를 가했다. 현재 골프존유통이 운영하고 있는 골프용품 전문 쇼핑매장인 ‘골프존마켓 남양주현대아울렛점’에서 비닐 포장재 소비 절감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던 비닐 포장재 대신 포장이 필요한 고객들에 한해 유료로 종이 쇼핑백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진행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판매된 종이 쇼핑백의 수익금은 7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ESG 경영 체계, 목표, ESG 산업에 대한 정보 등을 사내 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구축해가고 있다.

골프존유통 장성원 대표이사는 “환경 보호를 위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운동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플라스틱 소비 감축을 위해 종이 포장재 사용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중심의 경영 활동과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유통은 환경 문제 개선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은 물론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따듯한 나눔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2016년부터 매월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점자책 제작 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6월 중에는 사내 업무용 컴퓨터 10대의 내부 부품을 교체해 복지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처럼 골프존유통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고 있으며, 그 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 서울시각장애인복지관으로부터 ‘우수 단체 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