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밸리 등 배후수요 기대
단지 앞 트램역세권(계획) 및 개발호재로 풍부한 미래가치

[시사매거진] 대로변 상업시설은 주요 간선도로, 교차로 등 기본적으로 차량통행과 유동인구가 많아 실제로 소비층 확보에도 유리할 뿐 아니라, 눈에도 잘 띄어 광고효과와 집객효과가 뛰어나다. 이에 높은 임대료를 감내하면서도 광고효과와 상징성을 감안하여 이러한 대로변 상권에 입점하려는 수요자들이 많다. 경기 영향에 상대적으로 덜 민감하고 일반적으로 임차 대기 수요가 많아 공실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한다.

이러한 가운데 대방산업개발에서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공급한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이 동탄대로변 사거리 코너에 위치한 입지로 성황리에 임대 중이다. 시행사 직영 임대를 개시하고, 합리적인 임대 조건과 특화설계를 내세웠다.

해당 상업시설은 아파트 463세대, 오피스텔 258세대로 총 721세대 단지 내 입주민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동탄역 일일 이용객수 약 7천명, 동탄2신도시 22만 배후수요, 화성 및 오산 배후수요를 흡수하는 동탄대로변 입지에 들어섰다. 동탄테크노밸리 바로 앞에 위치하여 평일에는 동탄테크노밸리 및 지식산업센터 상주수요와 유동인구를 동시에 흡수 가능하며, 주말에는 자체 단지 내 입주민 고정수요가 확보가 가능하다.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114호실로 구성되었다. 보행자를 고려한 설계를 채택하여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유입될 수 있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을 표방하고 있다. 동, 서, 남 총 3개의 방향에서 출입 가능한 순환형 설계로 쇼핑, 외식, 오락, 문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상업시설이다. 여기에 스타벅스, 올리브영, 뚜레쥬르 등 프랜차이즈 입점이 확정되었다.

동탄2신도시 메인도로인 동탄대로 및 동탄순환대로가 교차하는 사거리 코너에 위치하여 가시성이 뛰어나다. 동탄역 또한 직선거리 1km 위치에 있어 동탄역세권, 동탄테크노밸리, 주거단지 등 세가지 권역의 중심에 위치하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아울러 단지 앞 트램역(가칭 테크노밸리역)이 들어서면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동탄 트램 사업은 반월교차로~오산역, 병점역~동탄역을 오가는 구간이 대상이며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해당 상업시설 인근 역이 개설되면 동탄테크노밸리 및 지식산업센터 등 상주인원 및 인근 주거단지 수요가 트램을 이용하기 위해 역을 오가면서 상권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성동탄1차 대방디엠시티’ 상업시설 임대에 관한 문의는 동탄대로 대방디엠시티 분양홍보관에서 상담이 가능하며 대표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