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사회복지사자격증·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 후 복지시설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직무에 필요한 이론을 배우고 구인구직사이트의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한 아동심리상담사, 부부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등 61종 자격증종류 온라인 강의를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누구나 조건 없이 3과정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이벤트 취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복지분야 종사자들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일상이 된 코로나로 우울증, 무기력증을 겪는 국민들의 심리방역을 돕고 복지분야 종사자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 주고자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했다.

수강방법은 4주~6주 단기간에 100% 온라인 강의와 시험으로 진행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시공간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고, 교재는 구매 할 필요 없이 교안과 예상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 하면 된다. 1강의 당 30분정도 분량으로 출석률은 점수에 반영되지 않아 매일 수강해야 하는 심리적 부담이 없어 생업에 바쁜 이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제공되는 강의는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현장경험이 많은 최고의 강사진을 구성하여 촬영된 최신 강의가 제공되며 바쁜 현대인을 위해 수강방법 및 시험일정을 카카오톡, 문자로 개별안내 해주고 1:1로 질의응답이 가능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을 높이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고객중심 퍼스트브랜드 대상”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이 있다.

무료수강 후 자격증을 취득 시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 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 취업, 시설운영 목적으로 하는 이들과 직무능력 향상 및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에게 추천되는 과정이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다.

추천자격증으로 노년의 정신건강 예방교육과 웰다잉 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하는 시니어 추천 직업 및 노후준비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심리상담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상담의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부부 권태기증상 극복을 돕는 부부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에서 활용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프로그램 운용 및 기획, 내담자와 라포형성 및 심리방역 등 심리기초이론을 배울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이밖에도 요양원, 요양병원의 미술 프로그램을 활용한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도 인기 과정이다.

색채심리학, 그림심리테스트의 색채심리상담사자격증, DISC·MBTI성격검사,심리테스트·심리검사도구를 활용법의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건강한 군생활을 돕는 병영생활전문담관 군 병영심리상담사자격증도 최신강의로 만나 볼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등 문화복지 기획전문가 문화복지사자격증, 정부행정, 복지행정, 사무행정을 담당하는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도 개설되어 있다.

또한 음악을 활용한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인지행동 기법을 활용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반려식물을 활용한 원예심리상담사등 61종이 개설되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에 구인구직 채용일자리사이트 형태의 취업정보사이트를 운영하여 요양보호사 구인구직, 정신건강복지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취업취직정보와 노인일자리여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취업정보를 무료 제공하며,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 연계하여 취업 전 경력을 쌓기도 한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교육원 자체적으로 마련하여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문화누리카드, 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평생교육바우처 및 실업자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근로자(재직자) 국민내일배움카드 등 국비지원무료교육 무관하게 무료로 자기개발 할 수 있다.

이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을 비롯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인권사이버교육, 국시원의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으로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큐넷 국가자격증종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증 무료자격증 취득 등 자기개발 및 문구사이트, 강의비교사이트 등에 관심 있는 이들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임연지 기자 kkh911226@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