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농업기술실용화재단·한국우편사업진흥원 다자간 협약

협약식 (사진-농진청)

 

[시사매거진/전북]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은 청년농업인의 기술기반 창업과 생산제품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30일 전북 익산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종합분석동 세미나실에서 각 기관 관계관과 각 지역 대표 청년농업인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으로 3개 기관은 청년농업인이 창업한 기업의 안정적 정착과 사업화 성공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우체국쇼핑몰 입점을 위한 교육, 제품개발 컨설팅(전문지도), 유통‧마케팅(판촉)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은 우체국쇼핑몰 입점을 희망하는 각 지역의 청년농업인 수요를 발굴하고, 입점 전 교육과 컨설팅을 담당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6.28.~7.11.)동안 우체국쇼핑 기획전으로 마련된 ‘청년농업인 브랜드관’ 화면 갈무리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하 재단)은 청년농업인의 기술창업과 농‧축산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 등을 지원하고 우체국쇼핑몰 입점을 위한 지원 사업도 진행한다.
 
 재단은 이번 협약에 앞서 ‘대한민국 동행세일(6.28.∼7.11.)’ 동참과 청년농업인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우체국쇼핑몰에 ‘청년농업인 브랜드관’을 개설한 바 있다.
한국우편사업진흥원은 청년농업인이 생산한 우수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우체국쇼핑몰 기획전 운영 등을 통해 소비자 대상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을 마친 뒤 참석한 청년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우체국쇼핑몰 입점을 위한 교육과 상품기획가(MD)와의 상담을 진행했다.
청년농업인들은 쌀, 고구마, 감자, 깨, 사과, 당근, 인삼, 유자 등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컨설팅을 받고 상품의 개선사항 및 온라인시장 유통에 관한 정보를 얻었다.

농촌진흥청 이천일 농촌지원국장은 “농식품 온라인시장에 청년농업인이 활발히 진출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을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식에 참석한 강도흠 청년농업인(농업회사법인 새싹농장 대표, 강원 원주)는 “평소 온라인쇼핑몰 입점 등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마케팅(판촉) 교육을 받고 앞으로 우체국쇼핑몰 입점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큰 도움이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