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에 대비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장수군청)

[시사매거진/전북] 장수군은 군청 민원실에서 장수경찰서와 합동으로 민원인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에 대비한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훈련은 최근 민원처리 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한 것으로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들에게 2차 피해가 가지 않도록 민원 담당 공무원의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민원 대응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진정, 중재, 녹음실시, 112비상벨, 일반방문 민원인 및 피해공무원 대피, 경찰출동, 가해 민원인 제압 순으로 진행됐으며 실제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실시해 대응효과를 높였다.

주성덕 민원과장은 “민원실은 수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곳인 만큼 민원실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들이 위험에 무방비로 노출되지 않도록 다양한 안전장치를 마련하여 운영할 예정”이라며 “장수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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