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빈단 홍정식 대표

 

[시사매거진]116억원대 사기행각을 벌인 ‘가짜 수산업자’ 김모 씨가 여야정치인 등 정·관계,법조계,언론계 유력인사들에 벌인 검은 로비에 국민적 의혹이 짙자 시민단체 활빈단(대표홍정식)은 지난 7일 김씨 사기 행각 교두보이자 방어막이 됐을 관련 고위직 인사 들에 대해 "부패방지법 등으로 8일 고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활빈단은 수사당국에 김씨로부터 고가의 중고차 와 골프채,스위스 시계,자녀 학원비부터 몽블랑 벨트,굴비 세트 등 금품을 받아 입건된 이모 부장 검사,포항남부경찰서장 배모 총경,엄성섭 TV조선 앵커,이동훈 전 조선일보 논설위원 등을 철저조사 해 대가성있는 물품일 경우 "벌칙이 낮은 청탁 금지법이 아닌 부패방지법 위반 적용으로 전환한 고강도 수사로 검은로비 의혹을 양파껍질 까 벗기 듯 죄다 까발려 낱낱히 밝혀내라"고 요구했다.

​수산업자 김씨는 ‘박근혜국정농단사건’ 박영수 특별검사에 고급 외제차를 빌려줬고,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등 에게도 선물을 보냈다고 한다.

​이와함께 활빈단은 경찰수사팀에 2017년 12월 문재인정부 첫 특사 대상자로 선정돼 "출소 과정 에서의 로비 의혹도 사면 경위를 철저하게 규명해 국민 앞에 한줌 의혹없이 투명하게 밝혀라"고 목소리를 높혔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