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주민숙원사업 계획(위)과 주민 의견을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추진한 전주시 사업추진 내용(아래) (사진_도의회)

[시사매거진/전북] “4억 원의 사업예산이 지역주민 모르게 전용되고 있다.”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다목적놀이시설 사업예산을 졸속으로 변경한 전주시의 암막행정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

전주시민이 원하는 ‘서부공원 물놀이시설’이 당초 계획과 달리 추진되고 있어 말썽이다. 특히, 주민숙원사업을 깡그리 무시한 전주시가 볼기리와 즐길거리가 아닌 조형물에 불과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도마 위에 올랐다.

전북도의회 최영심(정의당·비례대표) 의원은 8일 “주민숙원사업으로 기존 노후 시설물을 전면개선하면서 다목적공원으로 조성하려 했지만, 전주시가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한 계획을 변경·추진하면서 변명과 핑계로 일관하고 있다” 고 날카롭게 비난했다.

또, 그는 이 과정에서 지역주민들은 황당한 경험을 했다는 민원이 속출하고 있어 전주시가 사실관계를 밝혀야 한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최영심 의원은 “전주시 행정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펼쳐야 함에도 정작 관계자들은 주민보다 다른 외적인 부분에 치우쳐 있다”면서 “당초 계획된 사업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최 의원은 “특히, 당초 사업대로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전주시가 주민들과 함께 대화를 통해 간격을 좁혀야 함에도 불구하고 전주시가 몰아붙이기식으로 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변경·추진에 대한 근거를 제시하지 못하고 있다”며 전주시의 무책임함을 비판했다.

그는 “이처럼 전주시가 주민숙원사업을 무시하면서까지 추진한 것도 문제지만, 사업이 완료되어서도 문제가 된다”면서 “이는 주민숙원사업의 명분이 없어질뿐더러, 지역주민들의 불신만 쌓이게 되기 때문”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최영심 의원은 “당초 계획했던 사업 추진으로 주민들에게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면서 “앞으로, 이와 같은 주민숙원사업들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