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AK플라자 분당점서 농수산물 특판
상태바
전남도, AK플라자 분당점서 농수산물 특판
  • 송칠권 기자
  • 승인 2021.07.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15일, 200여 품목 직거래로 최대 35% 할인-
AK플라자 분당점 지하1층 행사장에서 개최한 직거래장터 전경 (사진_전라남도)
AK플라자 분당점 지하1층 행사장에서 개최한 직거래장터 전경 (사진_전라남도)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농어가의 판로 확대를 위해 9일부터 15일까지 AK플라자 분당점에서 ‘전남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펼친다.

이번 행사에선 도가 엄선한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 200여 품목을 만날 수 있다. 시중 가격보다 최대 35%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 판매 품목은 영광 굴비ㆍ모시떡, 여수 갓김치, 곡성 쌀, 신안 젓갈류ㆍ소금, 보성 녹차, 나주 잡곡류, 진도 해조류, 담양 고추장ㆍ된장 등이다.

전남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장 사전 방역을 하고, 발열 체크기도 설치한다. 또 행사장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사람이 몰리지 않도록 진열대 간격도 조정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 운영할 방침이다.

강하춘 전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생산자는 판로망을 확보하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우수한 제품을 구입하는 직거래장터를 정례화하는데 힘쓰겠다”며 “유통업체와의 고정적인 직거래망을 늘려 안정적 농가소득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올해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강남점, 신세계백화점 광주점, 성남농협 등 총 7곳에서 직거래장터를 열어 7억 9천200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농어가 소득 향상에 보탬이 됐다.

송칠권 기자 soungck@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