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 12~15일 ‘코로나19 극복 어르신 특별주간’ 운영
- 어르신 일자리, 노인복지관, 맞춤형돌봄서비스 현장 방문
- 이용섭 시장 “현장 의견 반영…친고령사회 정책 마련”

광주광역시청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12일부터 15일까지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어르신 특별주간’으로 정하고 현장 목소리를 듣는다.

광주시는 지난 3월부터 특별주간을 운영해왔으며, 이번 어르신 주간은 소상공인, 문화예술, 청년·청소년주간, 여성·보육주간에 이어 다섯 번째다.

먼저 12일에는 동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운영 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시·구 노인복지관장 및 이용 어르신과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이어 동구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코로나19로 답답했을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장기요양기관에서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한다.

13일에는 서구 시니어클럽교육장과 시장형일자리 현장을 찾아 노인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14일에는 하루 4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이용했으나 코로나19 상황으로 일부 운영이 중단된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의 시설들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점검한다.

마지막으로 15일에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과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어르신 댁을 방문해 관련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이용섭 시장은 “이번 특별주간이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지침 등 사회적 거리두기가 추진되면서 경로당, 복지관 등 노인 복지서비스 제공기관의 이용이 제한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의 목소리를 듣고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사회서비스 제공방식 등을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다양한 현장 목소리를 반영해 친고령사회 정책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계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코로나19 극복 특별주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어르신 특별주간 기간 중에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지원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신진화 기자 hero1145@hanm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