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산동 창고시설 화재현장 및 수난사고 발생 위험지역 방문

고민자 광주소방본부장, 취임식 대신 현장 첫 업무(사진_광주광역시)

[시사매거진/광주전남] 광주광역시 소방안전본부는 12일 취임한 고민자 신임 광주소방본부장이 취임식 대신 우산동 창고시설 화재현장 및 수난사고 발생 위험지역을 방문해 재난대응상황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신임 고 본부장은 12일 오전 발생한 광산구 우산동 유통업체 창고시설 화재(대응1단계)와 관련해 화재현장 시찰 후 피해상황과 대응과정을 보고 받고 화재진압을 위해 노력한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다.

우산동 화재는 신고접수 11분 만에 신속히 대응1단계를 발령해 2시간여 만에 불길을 잡아 인명피해 없이 화재진압이 완료됐으며, 현장에서 신임 고본부장은 철저한 화재 원인 조사를 관련 부서에 지시했다.

이어 수난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풍영정천(광산구 수완동)을 방문해 사전점검 사항을 확인하고 수난사고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긴급구조태세 강화를 당부했다.

고민자 제19대 광주소방본부장은 전국 최초 여성 소방본부장으로 1984년 소방공채로 공직에 입문해 제주소방본부 동부서장, 제주소방본부 방호구조과장, 소방청 소방분석제도과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장 대응시스템 운용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고 본부장은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 사고가 빈번히 발생해 광주 시민이 안전에 대해 불안해할 수 있다”며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소방 본연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진화 기자 hero1145@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