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권도 지역 저변 확대 및 국내 유일 지역무형문화재 겨루기 태권도 보존 위해 토론회 개최
-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 통한 스포츠 산업과 지역 관광 산업 연계 등
지역 스포츠 산업 발전 위한 다양한 의견 나와
- 강 의장, 태권도 종주도시 도약 위해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 필요성 강조

태권도 전용체육관 건립 정책 토론회(사진_전주시의회)

[시사매거진/전북] 전주시의회는 13일 ‘전주시 태권도 전용체육관 건립 추진의 타당성 및 활용방안’을 주제로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과 김현덕 전주시의회 의원 주관하에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대한민국 국기(國技)인 태권도 지역 저변 확대 및 국내 유일 지역무형문화재(전라북도)인 겨루기 태권도 보존 필요성 확립, 그리고 태권도 종주도시로의 도약 측면에서 체육관 건립 추진 타당성 및 활용방안 등이 논의돾다.

특히, ‘태권도 겨루기의 원형, 전주의 가치’를 기치로 전주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 추진의 당위성 및 활용방안 마련을 비롯해 태권도 전지훈련 유치를 통한 스포츠 산업·지역 관광 산업 육성 등 다양한 의견이 제기됐다.

이날 토론에 나선 김현덕 전주시의회 의원은 “겨루기 태권도의 태동지라 할 수 있는 전주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은 태권도에 대한 관심도 제고와 국내외 수많은 관광수요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며 “전주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은 태권도 진흥과 관광 산업 발전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해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승섭 전주시의회 문화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전주 태권도 전용 체육관 건립을 통한 스포츠·관광 산업 연계는 지역 스포츠 인프라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가 태권도 선수 육성 발굴 및 스포츠관광 활성화의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권도 전용체육관 건립 정책토론회(사진_전주시의회)

강동화 전주시의회 의장은 “아직 검토단계이지만 태권도 종주도시로의 도약이 필요한 전주시에 태권도 전용체육관 건립은 충분한 명분과 타당성이 있다”며 “이번 정책토론회가 체육관 건립 추진의 촉매제가 되는 것은 물론 한 걸음 더 나아가 전주 스포츠 관광 외연 확대를 도모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