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이 현실이 되다-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사단법인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회장 성석경)는 오는 8월 1일부터 10월 29일까지 전국 중·고·대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제1회 공상과학소설 공모전’을 실시한다.

제1회 공상 과학 소설(SF) 공모전 공고

이번 공모전은 미래의 교육산업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을 근거로 한 “상상이 현실이 되다”를 모티브로 하여 써진 자유 형식의 소설 공모전이다.

행사에는 중·고·대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의 일상을 소재로 응모할 수 있다. 이는 과학기술문화와 청소년을 위한 융합 인문학의 초석을 이룰 ‘과학기술 청소년 작가 육성’에 목적이 있다.

오늘날 Iot, IT 기술이 날로 발전함에 따라, 인문학 융합적 저술이 절실한 가운데 순수 인문학의 한계를 벗어나 과학을 근거로 한 미래학(futurology) 예측 가능한 소설 공모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예측할 수 없었던 코로나-19 전염병과 지구 온난화로 인한 자연재앙이 지구 곳곳에 현실로 나타나 인간 대량 멸종 위기로 다가와 있다. 이러한 사건들은 인간의 감정 공감에 맞는 과학기술로 새로운 융합 장르 가능성을 열어놓고, 이에 대응해 갈 수 있는 과학, 의학, 미래예측 학문이 기반이 될 소설로 탄생한다. 현대 과학으로 한 미래의 인간 세계를 상상으로 그려낼 소설 공모에 많은 응모를 기대한다.

제1회 공상 과학 소설(SF) 공모전 공고

수상작품은 시상 내역에 따라 상장과 부상을 지급하며, 향후 등단 작가로 활동할 수 있다. 또 수상작품은 도서와 전자책으로 출간된다.

최윤규 기자 digitalace@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