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월) 확대간부회의 시, 경제산업분야에 기업인 김석규 씨 등 8명 위촉

▲ 제4대 명예시장 위촉식

[시사매거진]대광역시가 주요 시정 8개 분야에 제4대 명예시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제4대 명예시장은 경제산업.과학.안전행정.문화체육관광.보건복지여성.환경녹지.교통건설.도시주택 등의 관련기관(단체)에서 실.국.본부장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를 추천받은 후 시정조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4월말 선정되었으며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5월 확대간부회의 석상에서 위촉했다.

경제산업분야에는 ㈜티지엘 대표이사이며 대전충남경영자 총협회 부회장인 김석규씨, 과학분야는 국방과학연구소 연구위원 안창범씨, 안전행정분야에는 소방안전협회 운영위원이며 우송대학교 교수로 재임중인 인세진씨, 문화체육관광분야에는 대전장애인태권도협회 부회장인 이학재씨가 위촉되었다.

또, 보건복지여성분야는 대전광역시 어린이집연합회장으로 활동 중인 이영숙씨, 환경녹지분야에는 대전.세종.충남 환경기술인협회 회장인 이영우씨, 교통건설분야에는 대한건설협회 기획위원으로 활동중인 윤동호씨, 도시주택분야는 도시계획분야 전문가인 이건호 목원대학교 교수가 위촉되었다.

권선택 시장은“2014년 11월 출범한 명예시장제도가 벌써 제4대 명예시장을 위촉하게 되었다. 명예시장제 초기에는 우려감도 있었지만 조기정착돼 이제 대전시의 브랜드정책이 되었다”며“이번에 위촉되신 제4대 명예시장도 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시정에 담아내는 가교역할을 해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 제4대 명예시장은 5월 2일 위촉을 시작으로 6개월간 담당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는 메신저 역할에 돌입하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