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3일 도서관 별관서 현판식
- AI융합대학 잇는 교육체계 정립

전남대학교 정문(사진_전남대학교)
전남대학교 정문(사진_전남대학교)

[시사매거진/광주전남] 전남대학교가 데이터 과학을 다룰 전문대학원을 개원한다.

전남대는 오는 5월 3일 ‘데이터 사이언스대학원’ 개원식 및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과 연구 활동에 들어간다.

데이터 사이언스대학원(원장 김수형)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각 분야에서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 인력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의료, 에너지, 농업, 문화, 예술, 기상,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과학자를 양성하게 된다.

이로써 전남대는 지난 2019년 9월 AI융합대학 신설에 이어, 전문대학원까지 개원함으로써 첨단 분야 전문가 및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고등교육플랫폼을 완성하게 됐다.

전남대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거점국립대학으로서 그동안 다양한 학문분야에 축적해 온 많은 데이터와 전문 교수진을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융.복합 혁신을 이끌어 갈 석사급 고급인력을 매년 50명씩 배출하게 된다.

여기서는 소프트웨어(SW)나 정보통신(IT) 분야의 전문기술이 없더라도 자신의 전공에 대한 기본지식과 이의 활용 능력만 있으면 데이터과학자로 변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데이터사이언스대학원은 오는 9월 입학생의 원서를 5월3일부터 5월17일까지 접수해, 1단계 서류전형과 2단계 심층면접을 거쳐 6월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진화 기자 hero1145@hanmail.net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