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브랜드 시대 맞춤 사회공헌 프로그램…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교육

LG생활건강_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보도자료용 포스터 이미지(사진_LG생활건강)
LG생활건강_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모집 포스터 이미지(사진_LG생활건강)

[시사매거진] LG생활건강이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를 모집한다. 

기존의 뷰티 인플루언서 양성 교육과정인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에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추가한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과정은 ‘뷰티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꿈꾸는 경력보유여성과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등을 위한 인플루언서 육성 프로젝트다.

12월 8일부터 21일까지 2주 간 35명의 남녀 참가자를 모집하는 내뷰크 5기에는 결혼과 출산, 육아 등으로 경력이 중단된 여성과 2030 남녀 취업준비생,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출신 등 다양한 사회∙문화적 배경을 가진 참가자가 대상이며 주 2회, 총 11개 대면 강의(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병행 예정)가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트랜드 실천 교육과 크리에이터 및 전문 쇼호스트 교육 프로그램이 망라됐다.

내뷰크 수강생들은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을 듣고, 이들이 제공하는 개별 밀착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실제 방송과 유사한 환경에서 라이브커머스 실습이 이뤄지고 유튜브 채널 관리, 제작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지난 1~4기 졸업생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될 예정인데 이 자리에서 크리에이터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4기 졸업생 왕제인 씨는 “뷰티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어서 메이크업 자격증을 땄지만 정작 크리에이터가 되는 방법을 몰라서 (내뷰크에) 지원했었다”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정말 재미있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강조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디지털 소비시장의 새로운 판로인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가미한 내뷰크 활동이 K뷰티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2030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회사는 물론 개인과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내뷰크의 모든 교육과정은 환경 전문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운영한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