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사진_헐크파운데이션)

29일 태국에 도착하자마자 숨이 확 막히는 느낌을 받았다.

한국에서 출발할 때만 해도 영상 10도 였는데 태국 방콕에 도착하니 38도란다.

지난주에는 40도까지 올라가는 불볕 더위가 몇일 지속 되었다며 태국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다는듯 이야기한다. 태국은 3월에서 5월까지가 1년 중에 가장 덥다고 한다.

무엇보다 체감온도가 무려 53도라니 생각만 해도 아찔 할 정도다. 태국 방콕에 도착하자마자 갑자기 더위로 인해 땀이 쏟아지기 시작한다.

(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사진_헐크파운데이션)

당장 오늘 경기가 낮 오후 1시에 홍콩 팀과의 경기가 있다.

물론 라오스 국가대표 선수들이 한국에서 열흘 동안 한국의 수준 높은 경기를 많이 보았고 또 함께 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 모든 선수들이 이전보다 훨씬 좋은 기량으로 잘 하리라 믿는다.

라오스 선수들을 보면 자신의 꿈을 위해 달려가는 이들이 너무나 대견스럽다. 평생 야구인생의 길을 앞서 걸었던 야구인으로서 라오스 국가대표 선수들을 마음껏 축복해 주고 싶다. 건강하게 자신이 새로운 야구를 꿈꾸었던 목표들을 하나씩 이루어 가는 라오스 국가대표 선수들이 되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사진_헐크파운데이션)

앞서 늘 했던 대로 나는 환갑을 훌쩍 넘긴, 60대 후반의 물리적 나이에도 20대, 30대 젊은 열정으로 야구만 생각하고 있다. 야구만 생각하면 아직도 온몸에 전율을 느낀다. 비록 40도를 육박하는 불볕 더위라도 젊은 라오스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라면 그 어디라도 함께 할 것이다. 

무엇보다 걱정이 되는 것은 지난 열흘 동안 추운 날씨에 선수들이 많이 고생했는데 다시 38도라는 무더위에 젊은 선수들이 싸워야 한다. 이들 라오스 국가대표 선수들도 당장 더위에 적응이 되지 않겠지만 평생 라오스에서 더위와 살아 왔기 때문에 이틀 정도면 선수들도 잘 적응하리라 본다.

지난 열흘동안 꽉 짜여진 스케줄로 인해 젊은 선수들이 많이 힘들고 지쳤지만 태국에서 열리는 국제대회에 모든 선수들이 단합해서 새롭게 마음을 먹고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것이라 생각한다. 

여전히 나는 인도차이나반도에 야구를 보급 시킨다는 생각만 해도 힘이 솟아나고 마음이 설렌다. 태국에서의 일정이 부디 별탈 없이 잘 마무리 되길 소망한다.

이만수 헐크파운데이션 이사장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