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가봐야 할 버킷리스트 여행지

저자 김후영 | 출판사 상상출판
저자 김후영 | 출판사 상상출판

[시사매거진 304호] 세계유산은 1972년 유네스코 정기총회에서 인류가 보존해야 할 소중한 유산이 인간의 부주의로 파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 보호협약’을 채택하며 시작되었다. 세계유산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면 관리와 보존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한편, 많은 이들의 가슴속에 언젠가 한 번쯤 가보고 싶은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자리 잡게 된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은 저자가 지난 30년 이상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다녀온 세계문화유산 중 일부를 선별한 책으로 이번이 두 번째 개정판이다.

에펠탑 같은 잘 알려진 건축물부터 앙코르와트, 피라미드 등의 고대 유적은 물론 모로코 마라케시의 메디나, 피지의 역사적 항구 도시까지 낯설지만 꼭 알아야 할 문화유산까지 다뤘다. 각각의 문화유산이 품은 역사와 관련 인물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서 세계사와 인류사를 보는 시각 또한 넓어질 것이다.

이 책에서는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오세아니아를 넘나들며 전 세계 58곳의 세계문화유산을 소개한다. 이번 개정판에서는 2002년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독일의 중상류 라인 계곡이 추가되었다. 책에서 소개한 58곳의 세계문화유산은 우리가 지켜야 할, 인류의 역사와 문화가 빚어낸 소중한 기록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준다.

신현희 기자 bb-75@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