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토목인의 성공과 실패, 도전과 성장, 열정과 헌신의 이야기

저자 대한토목학회 여성기술위원회 | 출판사 KSCE PRESS
저자 대한토목학회 여성기술위원회 | 출판사 KSCE PRESS

[시사매거진 305호] 건설 분야는 여전히 남성 중심의 분야라는 인식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한계를 뛰어넘는 창의성, 기술력, 리더십을 보여주는 다수의 여성토목인들이 있다. 이 책은 이렇듯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로 꼽히는 12명의 여성토목인의 진솔하고 소중한 경험들을 싣고 있다.
대학(원) 시절과 취업, 진로 그리고 실무 등에서 후배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에 따뜻한 선배의 조언 혹은 엄격한 가르침을 담은 그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여성토목인들의 생생한 조언이 담겨 있다.
이 에세이집은 미래 세대에게 여성이 건설 분야에서도 뛰어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며, 더 많은 여성들이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동기 부여와 함께 여성들이 건설 분야에서 더욱 높은 위치에 서기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다.
토목이 낯설고 생소하거나 전공 선택의 갈림길 혹은 토목의 길을 가고 있지만 어려움에 있는 후배들에게, 여성토목인으로서의 도전과 성공이 담긴 이 책이 어떤 어려움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

이 책은 질의응답식으로 이루어지는데 1.대학(원) 생활이 궁금해요 : 꿈많고 순수했던 대학시절 2.취직이 궁금해요 : 내 꿈을 펼칠 그곳 3.진로가 궁금해요: 토목공학의 미래를 묻다 4.필요한 전공기술이 궁금해요 : 나는 준비된 사람입니다 5.선배님들의 인생이야기가 궁금해요 : 긴 마라톤을 완주하는 법 6.여성엔지니어로서의 고민이 궁금해요 : 성별을 뛰어넘는 대결 등에 대한 세부적인 질문으로 구성된다.

신현희 기자 bb-75@sisamagazine.co.kr

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