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트롯3'  / TV조선 제공
'미스트롯3'  / TV조선 제공

[시사매거진] 21일 밤 10시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트롯3'이 첫방송된다. '미스트롯3'는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끼와 매력으로 무장한 72인의 예비 트로트 여제들이 불꽃 튀는 경연을 벌이는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시즌1에서는 송가인, 시즌2에서는 양지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들 외에도 홍자, 홍지윤 등 다수의 트로트 스타들을 발굴했다.

MC 김성주를 필두로 초호화 마스터 군단 장윤정·김연자·진성·붐·장민호·김연우·박칼린·황보라·슈퍼주니어 은혁·이진호·빌리 츠키·알고보니 혼수상태가 함께 한다. 이번 시즌은 처음으로 1라운드부터 1대1 맞대결을 도입하는 등 구성에 일부 변화를 줬다.

대표색도 빨간색에서 바비핑크 색으로 바꿨다. 김하나 PD는 지난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미스트롯3' 제작발표회에서 "평균 연령이 좀 낮아졌다"면서 "바비 핑크가 단단하게 자신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는, 당당함을 상징하는 색깔이라고 생각했다. 밝고, 당당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기 위해 바비 핑크를 선택했다"고 달라진 분위기를 예고했다.

슬로건은 '세상을 거꾸로 뒤집어라'로 정했다. 박재용 국장은 슬로건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어떤 슬로건이 프로그램을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했는데, 지금 이 시간에도 재능이 있지만 무대에서 조명받지 못하는 수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도전한 사람들의 노력에 대한 헌사의 개념이다. 그 분들이 세상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올라와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슬로건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9년 첫 시즌을 선보였던 '미스트롯'이 어느덧 3번째 시즌을 맞은 가운데, '미스트롯'이 매 시즌 꾸준한 인기를 이어오고 있는 비결에 대해 이날 박 국장은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진정성'이 아닐까 싶다. 지원하는 참가자들과 프로그램을 만드는 제작진들이 진정성을 갖고 최고의 스타를 뽑겠다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제작진의 자신감대로 파격적인 변화를 준 '미스트롯3'가 송가인, 양지은을 뛰어넘을 새로운 트로트 스타를 배출시킬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