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하와이 대저택 | 출판사 메가스터디북스
저자 하와이 대저택 | 출판사 메가스터디북스

[시사매거진 308호] 저자 자신이 경제적 자유를 쟁취한 과정의 첫 단계였던 ‘반복을 통한 무의식 개조’를 위한 100일간 목표 100번 쓰기 방법을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소개하는 이 노트는 크게 1일부터 100일까지의 총 100세트로 이루어져 있다. 각 세트는 100번 쓰기가 왜 유의미한지 계속 리마인드시키고 격려해주는 ‘하와이 대저택’의 메시지, 100일 쓰기를 한참 진행 중이거나 이미 성공한 구독자들의 실제 유튜브 댓글, 100일간 100번 쓰기를 할 수 있도록 1부터 100까지 넘버링 되어 있는 노트 페이지, 이상 3가지 포인트로 구성되었다.

노트 앞부분에는 100번 쓰기를 하는 이유, 내가 진짜 원하는 삶을 알아내는 4가지 질문, 목표 문장 만드는 법 등 100번 쓰기 실행 방법이 단계별로 정리되어 있어 처음인 사람들도 누구나 쉽게 바로 따라 해볼 수 있다.
누군가는 100일간 100번 같은 문장을 쓰는 행위를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요행만을 바라는 행동으로 오해하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로 쓰는 행위는 그 목표와 관련된 것들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게 만들고, 더 나아가 머리 속에 번들로 깔려 있는 잠재의식을 새로 깔아 궁극적으로 나의 행동을 바뀌게 하는 놀라운 힘을 갖고 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나의 생각과 행동은 자연스럽게 바뀔 수밖에 없음을 저자는 글 곳곳에서 강조한다.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서, 혹은 작심삼일이 될까 걱정하며 망설이고 있다면, 처음은 이 실행 노트로 하와이 대저택과 구독자들과 함께해보자. 그러면 외롭지 않게, 더 멀리, 더 즐겁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