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20년간 NIW업무를 직접 진행하고 있는 법무법인 한미는 오는 3월 16일 개최되는 무료 웨비나에서 미이민국 청원서의 승인 추이와 문호 생성 이후 현재까지의 변화 및 영사와의 인터뷰 통과 사례 등을 토대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문답시간을 통해 미국 영주권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진행될 예정이다. 

법무법인 한미는 NIW미국영주권 취득 자문을 시작하여 현재 미국 변호사 및 전문팀이 다양한 승인사례를 꾸준히 축적하고 있다.

법무법인 한미에 따르면 H-1B 미국비자의 극히 제한된 쿼터로 인한 대미 투자 기업들의 국내 인력 확보의 어려움과, 현지에서 학업 및 OPT를 마친 재원들의 적법한 체류신분 취득의 어려움으로 ‘NIW(National Interest Waier)’에 대한 관심은 커지고 있다.

NIW는 national interest waiver의 줄임말로 미국의 국가적 이익의 증진에 부합하는 능력이 있는 외국인에게 고용주와 노동허가를 면제해줌으로서 빠른 인재 영입을 꾀하고자 하는 이민비자의 카테고리이다.

이공계 고학력자를 중심으로 한 특수분야의 전유 영주권으로 알려져 있던 NIW는 dhanasar 판례 이후 다양한 분야와 이력으로 확대되어, 미국 체류를 이어가거나 미국으로 새로이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인재들의 관심을 꾸준히 받고 있다. 

미국 진출과 관련한 모든 미국 비자의 컨설팅이 가능한 법무법인 한미 서초분사무소는 교대역권에 위치해 있으며, NIW 온라인(zoom) 세미나 신청은 법무법인 한미의 홈페이지 및 미준모의 배너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