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이수진, 김선지 | 출판사 두드림미디어
저자 이수진, 김선지 | 출판사 두드림미디어

[시사매거진 309호]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라이브커머스’가 모든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라이브커머스(Live Commerce)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라이브방송, ‘라방’이라고도 한다. 라이브커머스는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들은 물론 홈쇼핑에 익숙한 세대들까지 흡수해가고 있다. 실시간 소통으로 바로바로 문의를 해결한다는 장점이 있어서다.
이 책은 7년간의 경력 단절을 이겨내고 회사를 설립하고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며 현재의 자리에 오른 여성 CEO 이수진이 2021년부터 지금까지 라이브커머스를 사업에 접목시키며 이뤄낸 성과를 기록한 것이다. 비즈니스 파트너로 만난 에스테틱 전문가 김선지도 공저자로 참여했다. 저자 이수진 대표는 500만 원으로 창업해서 SNS 마케팅으로 회사를 성장시킨 스토리를 《CEO 이수진의 뷰티 라이프 스타일을 판다》라는 책으로 2021년 펴냈다. 자신과 같은 경력단절 여성과 소자본 여성 창업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냈던 책이다. 이 책은 그 책의 후속 편으로, 이후로 시작한 라이브커머스와 300번 이상 라이브방송을 한 뷰티 라이브셀러 이수진의 이야기를 담았다. 자신의 이름을 따서 일본 북해도에 오픈한 에스테틱 숍 수진뷰티의 오픈 과정도 책에 소개했다. SNS 마케팅도, 라이브커머스도 바로 인프라가 따로 필요하지 않은 마케팅 툴이다. 이를 활용해 경쟁력을 높인 노하우와 솔루션이 궁금하다면 책을 통해 확인해보자.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