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산천, 태화강역 유치' 공약
박근혜·이명박 축전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오후 울산 남구 선거사무소 '동행캠프'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_시사매거진)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오후 울산 남구 선거사무소 '동행캠프'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_시사매거진)

[시사매거진 장석 기자] 5선에 도전하는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16일 국민의힘 울산 남구을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를 선언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 체제에 돌입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후 울산 남구 선거사무소 '동행캠프' 개소식을 열고 지역 숙원인 'KTX-산천, 태화강역 유치'를 공약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울산의 대표 정치인으로서, 더 큰 울산, 더 행복한 남구를 만드는 일에 앞장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 울산의 큰 꿈, '울산의 대망(大望)'을 이루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4년 전 위대한 남구민 여러분께서 멈춰진 울산을 다시 뛰게 하고 공정이 무너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라며 저 김기현을 선택해 주셨다"며 "울산 최초의 제1야당 원내대표와 울산 최초의 집권 여당 당 대표를 거치며 울산을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변방에서 중심도시로 자리 잡게 했다고 자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김 후보의 개소식을 축하하는 박근혜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축전도 소개돼 이목이 집중됐다.

박 전 대통령은 "김기현 대표의 개소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이번 총선에 꼭 승리하셔서 앞으로 국가를 위해서 더 큰 일을 해 주셨으면 한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전 대통령은 "김기현 후보는 집권 여당 대표로서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대한민국 정상화에 기여한 당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검증된 능력과 리더십, 실무적 역량을 바탕으로 집권 여당의 중진으로서 나라 안팎의 위기를 극복하고 자유와 번영을 누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일에 앞으로도 더욱 큰 역할을 해 주리라 기대한다. 압도적 승리를 위해 기도하겠다"고 뜻을 전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는 국민의힘 권명호·서범수·박대동 후보 등이 참석했다. 윤재옥 원내대표와 나경원 전 원내대표, 장제원·이철규·이상민 의원 등은 영상으로 개소식을 축하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