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표가 혼자 다하는 공천...순도 100% 이재명당 만들겠다는 것"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진_국민의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가진_국민의힘)

[시사매거진 장석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더불어민주당 공천 논란에 대해 "이재명 대표의 컷오프(공천배제)는 잠재적 당권 경쟁자를 숙청하는 것"이라며 "이재명 개인을 위한 숙청"이라고 직격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저게 무슨 민주당인가 그냥 이재명 대표 이름 넣어서 '재명당'으로 바꿔야 한다"며 "조국 신당에서 조국이라는 이름을 넣겠다고 고집한다는데 민주당도 이제 이름 바꿔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어 "이 대표가 당권을 이용해서 잠재적 경쟁자인 임종석을 무리하게 찍어내고 있다"며 "거짓말이나 거친 언행 이런 모든 면에서 자기의 진짜 경쟁자는 안민석이라고 생각하는 거 아니냐. 안민석 역시 경쟁자로서 쳐내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또한 "어떤 방송을 봤는데 이 대표가 측근 의원들과 이런 얘기를 하더라. 단수공천 받으면 친명이고 경선이면 비명이라면서 자기들끼리 시시덕거리며 웃더라"며 "그게 민주당의 현주소다. 순도 100%의 이재명 당을 만들겠다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2차 경선 결과를 놓고 '현역불패'라는 지적이 나온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이 대표가 하고 있는 건 쇄신이라고 보느냐. 그건 이재명 개인을 위한 숙청이다"며 "저희는 룰을 지키고 관문을 낮추고 부족한 부분을 비례 공천에서 보완할 것"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지난 28일 '이재명은 손흥민'이라고 언급한 친명계 정청래 최고위원에 대해서는 "아첨의 신구 대결"이라며 "지금 떠오르는 분들의 이상한 아첨의 장을 보고, '나도 밀리면 안 되겠다' 생각한 것 아닐까. 국민들은 한심하다고 생각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한편 한 위원장은 이날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도 "정필모 의원은 선관위원장, 임혁백은 공관위원장, 안규백은 전략공천위원장"라며 "무슨 위원장이 이렇게 많은가. 실제로는 이재명 대표 혼자 쳐내고 박아 넣지 않은가"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재명 대표 혼자 다하면서 위원장이 이렇게 많으면 덜 창피하고 덜 음험한 것인가. 민주당 공천에 관심 가져야 한다"며 "민주당만의 문제 아니다. 절대다수 의석으로 오늘까지도 쌍특검 재표결을 하니 마니 왔다 갔다 하고 있다"고 날을 세웠다.

아울러 "저는 국민의힘 대표로서의 권한을 이용해서 원희룡 후보 선거운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과연 민주당과 국민의힘 중 누가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 선택과 사랑을 받기 위해 절실히 뛰는지를 알아봐주시길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